기축통화는 국가 간 무역 및 자본 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5-19 18:35 조회9회관련링크
본문
기축통화는 국가 간 무역 및 자본 거래의 결제나 준비자산으로 널리 이용되는통화를 말한다.
기축통화로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먼저통화가치의 안정성이 보장되고 국제적 신뢰가 있어야 한다.
기축통화는 세계 어디서나, 어느 때나, 비교적 용이하게 쓰이는.
▲ 미 달러화 미국 경제학자 로버트 트리핀(1911∼1993)은 1960년 출간한 저서 <금과 달러 위기>에서기축통화인 달러가 지닌 구조적 모순, 이른바 '트리핀 딜레마'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달러는 수요가 커 가치가 상승하는데, 미국 입장에선 달러 가치가 오르면.
[서울경제]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부채비율이 올해 비(非)기축통화국의 평균을 넘어설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1일 국제통화기금(IMF)이 발간한 재정 점검 보고서 4월호에 따르면 한국의 GDP 대비 일반정부 부채비율은 올해 54.
골드만삭스의 데이비드 솔로몬 CEO는 현지시간 28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달러화가기축통화로서의 지위를 지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솔로몬 CEO는 "미국 국채는 틀림없이 안전자산이라고 생각한다"며 "다만 사람들의 선호가 조금씩 바뀜에 따라 안전.
올해 한국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나랏빚 비율이 처음으로 선진 비(非)기축통화국 평균을 넘을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
11일 IMF ‘재정점검보고서’ 4월호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GDP 대비 일반 정부부채(D2) 비율은 54.
IMF가 선진국으로 분류한.
김종승 엑스크립톤 대표 블록체인법학회 부회장 최근 관세 전쟁의 격화와 미국의 신용등급 하락은 달러기축통화체계의 구조적 취약성을 드러냈다.
글로벌통화질서가 특정 국가의 재정·정치 리스크에 종속될수록 구조적 불안정성은 커진다.
엔화 또는 유로화로 점차 보유 자산을 다변화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조언들도 늘고 있다.
이런 상황이 오래 지속될수록 달러의기축통화역할도 줄어들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보스턴 연방준비은행(연은)의 총재를 지냈던 에릭 로젠그렌은 WSJ와의 인터뷰에서 경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 여파로 미국 주식과 국채, 달러가 동시에 투매되는 '셀 아메리카(Sell America)' 현상이 일어나며기축통화인 달러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고 있다.
25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위변조대응센터에서 직원이 100달러 지폐를 살펴보고.
존재하지 않는 이상 달러는 단기적으로 무너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다만 미국의 방만한 재정지출과 급증하는 부채로 인해 "기축통화로서의 위상에는 장기적 상처가 남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달러가 언제 무너질 것인가보다는 어떻게 신뢰를 회복할 수.
헤지펀드 업계의 거물, 폴 싱어 엘리엇매니지먼트 창립자가 미국 달러의기축통화지위 상실을 경고했습니다.
폴 싱어 창립자는 지난 주말 골드만삭스가 주최한 비공개 콘퍼런스에서 이같이 우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또 특정 지역을 언급하지 않은 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