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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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25-05-05 10:59 조회4회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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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물가가 4개월 연속 2%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실제 가계가 체감하는 생활물가는 전혀 ‘안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외식·가공식품·개인서비스 요금이 줄줄이 올라, ‘2%대 물가’라는 숫자에 가려진 장바구니 부담이 더욱 무겁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공식품과 축산물, 수산물 가격이 오르면서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외식물가도 1년여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 리포트 ▶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6.
농림축산식품부는 통계청 4월 소비자물가 조사 결과 농축산물은 1년 전보다.
최근 고환율 기조가 수입 원자재 가격, 출고가 등에 전이되면서가공식품·외식 물가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물가 변동폭이 큰 식료품·에너지 등을 제외한 근원물가 지수 상승 폭도 커져 물가 상승 압박.
핵심요약 농식품부, 농축산물 소비자물가 전년 동월 대비 0.
다이소 같은 데서 천 원에 (싸게) 팔잖아요.
돈 아껴야 되다 보니까 다른 걸 먹든가 그냥 참든가….
1% 올라 16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하며 전체 소비자 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오른 소비자 물가의 배 이상입니다.
최근식품물가 흐름을 따로 보면, 지난해 말 바닥을 다진 뒤 상승률 3.
가공식품만 떼서 보면 더 가파릅니다.
지난해 11월 1%대 상승률에서 5달 만에 4.
주요식품회사들이 라면, 과자.
1% 오르는 등 먹거리 가격이 고공행진을 했다.
물가 변동폭이 큰 식료품·에너지 등을 제외한 근원물가 지수 상승 폭도 커져 물가 상승 압박이 다시 커진다는.
과일류와 시설채소류 가격이 안정세로 돌아섰다.
하지만 축산물과가공식품, 외식비용이 여전히 불안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일 "통계청 '4월 소비자물가 조사' 결과 농축산물은 1년 전보다 0.
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안정세가 지속되고 있다.
1년 전보다 2%상승했다고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 3월6일 서울 서대문구 영천시장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외식물가도 13개월만에 가장 많이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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