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14 02:50 조회19회관련링크
본문
트럼프 행정부이스마트폰등을 상호관세 부과 대상에서 전격 제외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트럼프 행정부의 대중국 관세 완화와 관련한 첫 신호”라고 평가했다.
중국 정부의 내수부양 의지도 강하다.
통상 4월말 개최되던 정치국 회의가 앞당겨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이.
애플은 혼합현실(MR) 헤드셋인 비전 프로를 지난해 2월 출시했지만,스마트안경이 아이폰의 뒤를 이을 혁신 제품이 될 것으로 보고 메타보다 먼저 이를.
아울러 그리어 대표는 지난 11일스마트폰과 노트북 컴퓨터 등 반도체가 활용된 첨단 전자제품을 상호 관세 제외 대상에 포함한 것에 대해 "우리는 분명히 반도체와 그 하류 전자 공급망이 미국으로 이전되는 것이 필요하다"며 "예외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예외라는 단어조차 적절치 않다"고 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최근 상호 관세를 90일 유예하고 일 반도체·스마트폰·컴퓨터 등 전자기기를 상호 관세 부과 대상에서 면제하는 등 기존 정책에서 한발 물러섰다.
이를 두고 이번 관세 정책을 설계했던 나바로 고문이 뒷선으로 물러나고, 온건파인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이 방향키를 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그리어 대표는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반도체가 활용된 전자제품을 상호관세 대상에서 제외한 것에 대해 반도체 등의 공급망을 미국으로 이전할 필요가 있다며 예외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리어 대표는 반도체 등의 공급망은 상호관세에서 국가안보를 위한 관세 체제로 옮겨진 것일 뿐이라며.
밤늦게스마트폰과 컴퓨터 프로세서, 메모리 칩, 반도체 제조 장비, 노트북 컴퓨터, 디스플레이, 태양광 전지 등에 대해 상호관세와 기본관세를.
그리어 대표는 최근스마트폰과 노트북 컴퓨터 등 첨단 전자제품이 상호관세 제외 대상에 포함된 것에 대해서는 “예외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예외라는 단어조차 적절치 않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런 종류의 공급망은 글로벌 상호관세에서 국가안보를 위한 관세 체제로 옮겨진 것”이라며 “다른 제도의.
미국이스마트폰과 반도체를 상호관세 대상에서 제외했지만 삼성전자는 여전히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미국 상무부가 13일 상호관세에서 빠진.
삼성전자 갤럭시스마트폰은 13일까지만 해도 미국에 무관세로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미국 정부 발표로 베트남을 중심으로 구축한스마트폰공급망을.
지난 11일스마트폰, 노트북 등 첨단 전자제품을 상호관세 제외 대상에 포함한 것과 관련해서는 “우리는 분명히 반도체와 그 하류 전자 공급망이 미국으로 이전되는 것이 필요하다”며 “예외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예외라는 단어조차 적절치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런 종류의 공급망은 글로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스마트폰·PC 등 핵심 정보기술(IT) 제품을 ‘상호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했다.
상호관세율이 가장 높은 중국(145%) 내 생산 비중이 절대적인 애플과, 관세율이 중국 다음으로 높은 베트남(46%)에서스마트폰의 절반을 생산하는 삼성전자가 일단 관세 부담을 덜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