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성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3-31 15:49 조회14회관련링크
본문
시장불확실성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는 4월 2일 ‘상호 관세’ 방침을 발표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구체적 내용이 나올 때까지 투자 심리는 위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외환 및 원자재 시장에서도 위험회피 성향이 뚜렷했다.
미국 달러 지수는 한 주간 0.
미국의 관세 공세가 중남미 베네수엘라에 이어 세계 3대 원유 공급국인 러시아까지 산유국을 잇따라 겨냥하면서 원유 시장에불확실성을 키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30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미 NBC 방송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러시아가 휴전을 지연시키고 있는 데 대해) 화가 났다”면서.
관세 정책불확실성이 확대되며 일본 닛케이와 대만 자취안 등 아시아 증시는 오늘 동반 폭락했습니다.
국내에서는 대차잔고가 급증해 공매도 대상이 될.
다만 이 같은 당국의 노력에도 대내외불확실성확대로 당분간 증시 변동성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지난해 11월 첫 공개된 지원사업은 이후 이뤄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전공의 복귀의불확실성에 실효성을 지적받았다.
그 여파로 당초 3000억원 이상 배정됐던 사업 예산이 700억원 이상 삭감되며 사업의 규모가 줄어들기도 했다.
해가 넘어가면서도 이 같은 기조는 지속, 연초에 이뤄진 지원사업 보조사업자.
다만,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대두된 관세 전쟁 우려 등 글로벌 경제불확실성이 커지자 비트코인은 떨어지기 시작했다.
'대장'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커지자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이탈도 눈에 띄었다.
일례로 코인게코에 따르면 지난 27일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인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
특히 공매도가 재개된 이날은 주식시장의불확실성을 키우는 요인이 집중됐다.
국내 최초 대체거래소(ATS)인 넥스트레이드 시장에서 거래 종목이 796개로.
이외에 정치적불확실성의 장기화는 매도 압력을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종목토론방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공매도 재개 타이밍이 왜 하필 지금이냐.
자산군 측면에서도 증시가 부진한 기간 동안 채권은 양호한 성과를 보이며, 경기 요인에 의해 서로 다르게 움직이는 모습"이라며 "당분간 미국의 관세 및 기타 정책의불확실성으로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여러 자산군, 지역, 업종에 분산하여 투자하는 자산배분전략이 중요한 시기라고 판단된다"고.
통계청은 “지난해 말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정치적불확실성확대 등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투자 지표인 부산의 건설수주액도 지난 2월 2369억 원으로 1년 전 같은 달보다 71.
8%) 이후 5개월 만의 감소세(전년 동월 대비)다.
탄핵 정국으로 인해 정치적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금융위원회가 적극적으로 후보자를 추천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었단 것이다.
더욱이 오 회장은 금융당국 및 업권과 원활하게 소통해 왔다.
오 회장은 저축은행업권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방·수도권 저축은행을 가리지 않고 애로사항을 듣고 규제 완화에.
한편, 미국의 정책불확실성지수(EPU)는 2008년 금융위기 당시 수준을 넘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현재 수치는 당시보다 약 80% 높으며, 이는 시장 전반의 변동성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주 글로벌 금융시장은 극단적 변동성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